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논문개요
한국사회에서는 공교육 정상화와 공교육평등, 소통과 협력을 위한 공간으로 학교의 기능과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교육 혁신 등에 대한 담론들과 정책들이 끊임없이 제기되거나 시도되어 왔다. 입시제도의 변화, 참여형 수업을 통해 기존의 단순한 지식전달 수업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개편, 혁신학교의 확산 등은 그 대표적인 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교육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위로부터의 다양한 교육개혁 담론과 실행은 늘 한계를 도출해 왔다. 그 동안 개인의 다양성을 고려하는 개별화된 수업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학생중심 교육의 필요성은 설득력을 얻어 왔지만 학교현장에서 이를 실현하는 것에 대해서는 회의론적인 입장이었다. ...
저자 | 최서윤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순희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 64장 |
키워드 | 거꾸로 교실 flipped classroom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40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