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서윤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논문개요

한국사회에서는 공교육 정상화와 공교육평등, 소통과 협력을 위한 공간으로 학교의 기능과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교육 혁신 등에 대한 담론들과 정책들이 끊임없이 제기되거나 시도되어 왔다. 입시제도의 변화, 참여형 수업을 통해 기존의 단순한 지식전달 수업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개편, 혁신학교의 확산 등은 그 대표적인 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교육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위로부터의 다양한 교육개혁 담론과 실행은 늘 한계를 도출해 왔다. 그 동안 개인의 다양성을 고려하는 개별화된 수업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학생중심 교육의 필요성은 설득력을 얻어 왔지만 학교현장에서 이를 실현하는 것에 대해서는 회의론적인 입장이었다. ...

주제어

#거꾸로 교실 flipped classroo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서윤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권순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i, 64장
키워드 거꾸로 교실 flipped classroom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140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