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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세계화와 함께 700만 재외동포 시대가 도래하면서 정체성에 관한 이슈는 중요하게 논의 되어왔다. 재외동포의 거주국에서의 문화 충돌과 정체성의 혼란은 개인은 물론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약화시켰다. 그러므로 문화적인 교류 및 문화 교육을 통해 문화정체성을 확립을 이룩할 수 있는 교육 개발이 필요하다. 문화 정체성은 한국의 민족주의적인 정체성과는 구별되는 것으로, 고정된 정체성의 강요와 획일화된 교육 방법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제안될 수 있다. 또한...
저자 | 김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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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종미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v, 75장 |
키워드 | 문화정체성 재외동포의 미술교육 재외동포교육 문화정체성과 초상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40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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