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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중국은 80년대부터 시작된 개혁개방 이후에 놀라운 속도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중국은 세계적인 큰 제조가공공장과 13억을 넘은 인구의 거대한 내수시장으로 인하여 경제 글로벌화 된 오늘날에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500대 기업 중 거의 모두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많은 연구들이 중국 시장에서 외국 제품에 대한 원산지 효과를 검증한 바 있다(Li and Chen, 2004; Wang and Zhao, 2004). 그러나 이들 연구 대부분 원산국으로부터 수입된 제품에 대한 원산지 효과를 검증하고 있다. 이 경우는 브랜드 원산지와 제조 원산지가 일치하는 경우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중국 현지에서 제조된 외국 브랜드 제품에 대한 원산지 이미지 효과를 검증하여 과연 중국 제조산에 대해서도 원산지 이미지 효과가 작용하는지 검증해보는 것도 흥미로운 과제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는 원산지 이미지가 소비자의 ...
저자 | 장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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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글로벌비즈니스학과 글로벌비즈니스전공 |
지도교수 | 권영철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원산지 이미지가 지각된 소비자 가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81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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