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산지 이미지가 지각된 소비자 가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장루 (영남대학교 대학원 글로벌비즈니스학과 글로벌비즈니스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은 80년대부터 시작된 개혁개방 이후에 놀라운 속도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중국은 세계적인 큰 제조가공공장과 13억을 넘은 인구의 거대한 내수시장으로 인하여 경제 글로벌화 된 오늘날에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500대 기업 중 거의 모두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많은 연구들이 중국 시장에서 외국 제품에 대한 원산지 효과를 검증한 바 있다(Li and Chen, 2004; Wang and Zhao, 2004). 그러나 이들 연구 대부분 원산국으로부터 수입된 제품에 대한 원산지 효과를 검증하고 있다. 이 경우는 브랜드 원산지와 제조 원산지가 일치하는 경우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중국 현지에서 제조된 외국 브랜드 제품에 대한 원산지 이미지 효과를 검증하여 과연 중국 제조산에 대해서도 원산지 이미지 효과가 작용하는지 검증해보는 것도 흥미로운 과제이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는 원산지 이미지가 소비자의 ...

주제어

#원산지 이미지가 지각된 소비자 가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루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 글로벌비즈니스전공
지도교수 권영철
발행연도 2016
키워드 원산지 이미지가 지각된 소비자 가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181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