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지각된 모바일 앱 혜택과 쇼핑성향이 홈쇼핑 모바일 앱 전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보미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TV홈쇼핑에서 패션제품을 구매해 본 소비자를 모바일 앱 결제 유경험자와 무경험자로 나누어 홈쇼핑 모바일 앱 결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쇼핑성향(쾌락적 쇼핑성향, 유행추구적 쇼핑성향, 상표지향적 쇼핑성향, 경제적 쇼핑성향, 편의적 쇼핑성향), 소비자 혁신성, 혁신수용과 홈쇼핑 모바일 앱 혜택(유용성, 편리성, 보안성, 오락성, 접근성, 개인적합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s of shopping orientation, consumers' innovativeness, acceptance of innovation, perceived benefits of home shopping mobile apps and satisfaction with payment through telephone on the switching behavior to and satisfaction with home shopping m...

Keyword

#모바일 앱 의복쇼핑성향 TV홈쇼핑 소비자의 혁신성 전환 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보미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상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김미숙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ⅶ, 136 p.
키워드 모바일 앱 의복쇼핑성향 TV홈쇼핑 소비자의 혁신성 전환 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24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