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TV홈쇼핑에서 스토리텔링이 소비자의 시청몰입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동지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의 문화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아무리 제품이 좋다고 하더라도 그 좋은 제품을 어디에서 구입하느냐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고 서비스도 달라진다. 어떤 상황에서는 약간의 가격을 더 주고서라도 더 특별한 대우를 받길 원하기도 한다. 동일한 제품에 대한 가치가 다양하게 평가받는 상황이 됬다. 구입할 수있는 공간도 엄청나게 다양해 졌다.
1995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홈쇼핑이 시작된 이후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여 지금은 매출 10조에 육박하는 거대 유통산업이 되었다.우리나라의 홈쇼핑 시장의 역사가 20년정도 된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속도다. 처음에 39쇼핑(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ulture of consumption is changing rapidly.
No matter how good a good product, depending on where to buy, the service and the price can be different.
In some situation, people are willing to pay much more to take any more special treatment.
The value of the identical merchandise is j...

학위논문 정보

저자 동지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권병웅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8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9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