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중음악페스티벌의 브랜드개성이 브랜드동일시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울트라뮤직페스티벌(UMF)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형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대중음악 페스티벌 중에 최근 5년간 E.D.M(Electronic Dance Music) 장르의 페스티벌이 대중음악페스티벌 시장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다고 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장르인 째즈페스티벌이나 락페스티벌과 페스티벌 개수나 관람객 수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장르로 성장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대중음악 페스티벌 브랜드개성이 브랜드동일시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알아보고자 울트라뮤직페스티벌(UMF)를 중심으로 연구하였으며, 2000년대 이후로 발전한 대중음악 페스티벌의 강력한 페스티벌 브랜드확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문헌연구에서는 실증조사에 필요한 개념 정립과 측정도구의 적절성, 페스티벌 브랜드개성과 브랜드동일시 그리고 충성도의 영향 관계 등을 파악하고 체계화 하였다.
실증연구에서는 선행되어진 문헌연구를 토대로 도출한 연구모형에 따라 가설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ut of the popular music festival, festival of E.D.M(Electronic Dance Music) genre can be said to develop notably in the market of popular music festival in 5 recent years. It can be said to develop to the genre which is comparable to the representative genre, jazz festival or rock festival with r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형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박양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10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9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