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 기아 돕기 캠페인에서 긍·부정 프레이밍과 유명인의 봉사활동 지속성이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유주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신문방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제 기아 돕기 캠페인의 프레이밍유명인의 봉사활동 지속성을 적절하게 일치시켜 돕기 캠페인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데에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긍·부정 프레이밍 연구가 국제 기아 돕기 캠페인 분야로 확장되고, 돕기 분야에서 유명인의 공신력과 봉사활동의 지속성의 개념이 영향력있는 변인이 될 수 있는지 살펴보았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at researching several ways of enhancing the effect of international campaign for helping people in famine by combining the campaign’s message framing effect with showing celebrities’ consistent volunteer works. Especially this study intends to identify if the research of p...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주희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신문방송전공
지도교수 이승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5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11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