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거리의 장소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은미 (영산대학교 외식창업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도시경쟁력 강화와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장소가 많아야 하며,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교통수단인 보행을 위한 환경조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지방자치제의 실시 이후 특화거리를 조성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으며, 서울을 포함한 많은 지방이 거리명소가 활성화되어 많은 상업지역들이 브랜드화 되고 있다. 급변하는 도시환경에서 자생적으로 형성되거나 아직 알려지지 않은 특화거리가 있을 수 있으며 특화거리를 좀 더 객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탐지할 수 있다면 사람들에게 더욱 풍부한 사회·문화 공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소이미지를 인지적 이미지와 정서적 이미지로 나누고 장소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또한 장소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였다. 본 연구는 문헌적 연구방법과 실증적 연구방법을 병행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하여 이론적 배경을 정리하고 설문지 항목과 가설을 설정하였다. 또한 내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strengthen urban competitiveness and form a desirable city to live, a city has to have abundant attractions, and, at the same time, to provide appropriate environmental composition for pedestrian walkways which is a most fundamental transportation method for human beings. Since a local-s...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은미
학위수여기관 영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창업경영전공
지도교수 원철식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6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21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