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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선박대기비용 실증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hip Waiting Cost Empirical Analysis using a Simulation 원문보기


정유인 (동명대학교 대학원 항만물류시스템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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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에서 선박의 선박대기·화물대기현상은 항만의 서비스 질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항만 경쟁력 또한 저하시킨다. 선박대기로 인한 비용 부담은 수입업체 및 선사들의 부담으로 항만의 입출항 관리의 효율적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우리나라는 항만의 서비스 수준을 파악하기 위하여 선박의 선박대기율을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선박대기의 정의는 ‘선박이 예정 날짜와 시간에 맞춰 입항하지 못하고 해상에서 평균 12시간 이상을 체류’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선박대기율은 전체 입항 선박 대비 체류하는 선박의 비율로 산정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측정한 선박대기율은 서비스 수준을 파악하는 지표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함으로 항만 정책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hip and cargo waiting phenomena at sea, not only reduces the quality of port services, competitiveness of the port is also reduced. Cost burden by ship waiting is a situation we need an efficient management of the port of entry departure management at the expense of importers and carriers. Korea is...

Keyword

#선박대기율 ARENA 시뮬레이션 대기율 울산항 선박대기·화물대기비용 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유인
학위수여기관 동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항만물류시스템
지도교수 박남규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54 p.
키워드 선박대기율 ARENA 시뮬레이션 대기율 울산항 선박대기·화물대기비용 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403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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