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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스마트교육에 있어 web 2.0 기술에 대한 기존의 논의를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과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하여 수업에 적용해봄으로써 그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과 디지털교과서는 기획・분석, 설계, 개발, 평가의 단계를 거쳐 개발되었다.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의 기획・분석 단계에서는 기 개발된 콘텐츠 분석을 통해 web 2.0 기술과의 접목을 구상하였고, 설계 단계에서는 ...
저자 | 최성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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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 지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영훈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i, 110 p. |
키워드 | 스마트교육, 스마트콘텐츠, 디지털교과서, 하이브리드어플리케이션, 지리교육, 한국지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4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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