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혁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 경험을 심층 탐구하여 교육과정 재구성 과정과 특징, 지원 요인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혁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의 특징은 공동체의 공감, 동료 교사의 협력, 주제 통합으로 정리 할 수 있었다. 공동체의 공감을 얻기 위하여 교사 공동체, 학생‧학부모 공동체를 구성하여 활동하였고, 개인이 아닌 동료 교사와 협력하여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였으며 주제 통합 범위의 정도에 따라 부분 재구성 또는 완전 재구성으로 구분하여 실천하였다. 혁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을 지원하는 요인으로는 민주적 학교 운...
저자 | 염대성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교육과정및교육평가전공 |
지도교수 | 이승은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ⅴ, 86 p. |
키워드 | 혁신학교 교사 교육과정 재구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5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