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문화와 예술을 제대로 향유할 수 있는 능력이 삶을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열쇠가 되고 있는 현대사회 속에서 미술 감상 활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럼에도 현재 교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미술 감상 수업은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의 대상에서 동떨어져 있다. 특히, 현재 사용되고 있는 교과서를 살펴보면, 미술 감상활동은 작은 그림과 딱딱한 활동으로 제시되어 있어 학생들이 미술 감상 수업에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하는 데에 큰 걸림돌이 된다. 따라서 효과적인 미술 감상 수업을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미술작품이 보다 친근하고 흥미롭게 다가가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초등 미술 교과의 감상 지도를 위한 ...
저자 | 노일정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현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ⅶ, 90 p. |
키워드 | 미술감상 미술비평 디지털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5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