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독서는 모든 배움의 시작으로 창의·인성 함양의 기초라고 생각한다. 정규 교과 수업과 독서활동을 연계함으로써 학생들이 교과 수업에 더욱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된다고 판단된다. 독서활동을 통한 원자모형의 과학사적 이해를 바탕으로 과학자의 문제 상황을 학습자가 공유하고 그와 유사한 모둠 활동을 통해 학생의 문제해결력을 키워 줄 수 있다고 판단된다. 이 연구의 목적은 바로 독서 활동과 모둠활동을 연계한 디지털 교재를 개발하여 한정된 교수·학습 방법에서 벗어나 학습자가 흥미를 가지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자기 주도적으로 원자 모형에 대해 학습 할 수 있는 디지털 교재를 개발하는 것이다. 디지털 교재의 ...
저자 | 김성훈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물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성현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ⅵ, 29 p. |
키워드 | 원자모형 독서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6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