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단원 학습에서 GeoGebra를 활용하여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의 관계를 강조하고 이를 응용하여 근의 분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학습 자료를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였을 때 나타나는 학생들의 학습과정에서의 특징을 분석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수І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단원 학습지도를 위한 GeoGebra의 활용방안은 무엇인가? 2. GeoGebra를 활용한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단원 수업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특징은 어떠한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먼저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단원의 교육과정과 교과서 및 지도서를 분석하여 학습목표와 주요 학습 내용을 파악하였고,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학습에서의 오류 및 학습지도와 관련된 선행 연구를 참고하여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학습 지도를 위한 학습 자료를 개발하였다. GeoGebra 활동지는 학생들이 직접 GeoGebra를 조작하여 그래프를 그려보거나 이차방정식의 근을 구하여 비교하고 탐구하는 활동을 해보면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GeoGebra의 CAS창의 해 또는 ...
저자 | 전윤정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종국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 102 p. |
키워드 | GeoGebra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근의 분리 문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7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