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내현적 자기애가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무조건적 자기수용과 청소년기 불안이 매개효과를 가지는지 구조방정식 모형을 사용하여 검증하였다. 이 연구의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무조건적 자기수용은 내현적 자기애가 학교생활적응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매개효과가 있는가? 둘째, 청소년기 불안은 내현적 자기애가 학교생활적응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매개효과가 있는가? 본 연구는 D지역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여 학생 518명을 대상으로 수행되었으며, 내현적 자기애 척도, 학교생활적응 척도, 무조건적 자기수용 척도, 아동・청소년 ...
저자 | 이청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및특수교육학과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김희정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ⅷ, 105 p. |
키워드 | 내현적 자기애 무조건적 자기수용 청소년기 불안 학교생활 적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7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