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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극한은 연속, 근사, 미적분 이론들의 기초가 되는 해석학 전 분야에서 중요한 개념인데 그 개념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의미만으로는 정확하게 극한을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수학적 정의를 지도하는 것만으로는 학생들이 인지적 갈등을 겪기 쉽다(한종희, 1997). 실제로 이경화와 신보미(2005)는 상위집단 학생들의 극한과 연속에 대한 개념정의 또는 개념이미지(Tall & Vinner, 1981)의 발현 정도를 분석한 결과, 와 같은 함수는 x=0에서 연속임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다는 부적절한 이미지가 나타남을 확인하였다. 이와 같은 ...
저자 | 이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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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수진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ⅵ, 84 p. |
키워드 | 수학교육공학 GeoGebra 극한 수학교육 연속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8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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