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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엔진을 이용한 암모니아-가솔린 혼소 성능 연구
Combustion Performance of an Ammonia-Gasoline Dual Fuel System in SI-Engine 원문보기


이정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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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모니아는 완전 연소 시에 연소 생성물로 물과 질소만을 배출하기 때문에 화석연료와 다르게 대표적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다. 암모니아 저장 시 상온에서 약 1MPa 이상 가압하면 쉽게 액화되므로 LPG 인프라를 개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암모니아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s the combustion and exhaust emissions characteristics in an ammonia-gasoline dual fueled SI-engine. Because ammonia produces only nitrogen and water when it is burned, it doesn’t produce any carbon dioxide, a greenhouse gas, and this point makes it differ from fossil fuels. An...

주제어

#암모니아 대체연료 가솔린엔진 이중연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우
학위수여기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지도교수 정진은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61
키워드 암모니아 대체연료 가솔린엔진 이중연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635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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