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이러닝 학습에서 수화영상창의 위치가 청각장애인의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the sign-language-video’s location on learning of the hearing-impaired in e-learning 원문보기


문승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디자인공학과 디자인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고용 증대는 장애인에 대한 교육 불평등이 해소되어야 하며,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장애인에 대한 정보격차가 해소되어야 한다. 따라서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서 각장애유형 특성에 적합한 이러닝 교육시스템 구축이 시급히 요구된다.
여러 장애 유형 중 특히 청각장애인은 구직 및 직업 유지가 어려운 장애유형에 속한다. 청각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서 청각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 improve employment for the disabled has to solve the problem of the educational discrimination. And also to solve the problem of the educational discrimination we have to eliminate the digital gap between social classes. Therefore the building e-learning education system that suitable for the typ...

Keyword

#learning effects e-learning hearing-impaired sign-language-video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승호
학위수여기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공학과 디자인공학전공
지도교수 정광태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92
키워드 learning effects e-learning hearing-impaired sign-language-video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635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