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치원 교사의 특성이 수업 전문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Kindergarten Teachers' Nature on the Instructional Professionalization 원문보기


이혜주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전문성 지각에 대한 수준을 파악하고, 유치원 교사의 특성이 수업 전문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따른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유치원 교사의 수업 전문성 지각에 대한 수준은 어떠한가?
연구문제 2. 유치원 교사의 특성이 수업 전문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사립유치원에서 근무하는 교사 306명이다. 유치원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측정하기 위한 도구는 윤진주와 김지영(2012)이 개발한 ‘유치원 교사의 수업 전문성 측정도구’ 총 59문항으로 구성된 질문지를 사용하였으며 314부 중 무성의 응답 8부를 제외하고 최종적으로 306부의 질문지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designed to find out the recognition level of instructional skills for kindergarten teachers, and the influences on recognition levels caused by individual characteristics. The specific research questions are as follows:

1. How do the kindergarten teachers address the recogn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혜주
학위수여기관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박명숙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64 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904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