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소매점포 선택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tail store selection factors of consumers 원문보기


전창수 (배재대학교 컨설팅학과 컨설팅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비자의 소매점포 선택요인과 그 영향력 규명으로 소매점포의 지속성장 전략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기초로 정성분석 및 정량분석을 수행하였다. 소매업의 유형별 초점사항과 소비자 구매행동 및 관련 의사결정의 결정요인에 관한 이론적 검토와 함께, 소비자의 소매점포 선택모형들 및 관련 결정요인들 규명, 제품 중심 및 고객 중심 관점에서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믹스 비교 분석, 소매점포 경쟁력 요소와 우리나라 소비자의 점포선택요소 분석 연구들을 검토하였다. 그리고 우리나라 소매점포의 현황과 지속성장 저해요인들 규명을 통해 이론적 분석결과에 따라 연구과제와 가설을 설정하고, 관련변수들의 조작적 정의와 설문지 작성으로 표본 설문조사를 수행했다.
설문지 응답 결과를 바탕으로 정성분석을 통하여 점포선택 세부 영향요인의 우선순위들을 규명했다. 또한 정량분석을 수행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makes the theoretical reviews on the retail store selection factors of consumers and identifies the key determinants and their impacts of consumers’ comprehensive satisfaction on retail stores through the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analyses of sample survey results to derive the sustai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창수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컨설팅학과 컨설팅학전공
지도교수 문창권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xi, 16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166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