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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영어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교사의 인식 비교 연구-발음교육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f the Awareness of English Education amongst Elementary School Parents and Teachers focusing on the teaching of English Pronunciation 원문보기


조정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 TESOL 국내석사)

초록

영어교육의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서 다양한 시도와 방법들이 있었다. 그러나 1980년대 의사소통 언어 교수 이론이 도입된 이후엔 듣기, 말하기 중심의 음성언어 중심의 교육이 쓰기, 읽기의 문자 언어 교육보다 강조되어 왔다. 의사소통중심의 언어교육을 위해서는 발음이 의미 전달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초등학생 학부모와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조사, 비교하여 발음교육이 의사소통중심의 교육 목표아래에서 어떻게 인식되고 진행되어지고 있는지를 밝혀내고 새로운 방법들을 제언하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학부모들은 초등학생들의 모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observe how parents and English teachers are considering and teaching English pronunciation for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Pronunciation is an essential part of good communication, and should be a priority in the teaching of English.
It is believed that...

주제어

#발음교육 학부모 교사 인식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정래
학위수여기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TESOL
지도교수 성은경
발행연도 2016
키워드 발음교육 학부모 교사 인식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338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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