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캄보디아 유아교육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기초연구로 캄보디아 유아교사를 중심으로 현황을 조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캄보디아 쌀라마따이에 근무하는 교사 56명을 대상으로 연구자가 직접 제작한 “캄보디아 유아교육에 대한 교사인식 및 행동 조사지”와 한국 육아정책 연구소의 “교사 의 근무만족도, 에로상항 및 요구”척도를 사용하여 유아교사의 근무현황과 근무에 대한 만족도, 어려움, 효능감 및 유아교육의 전망을 조사하였다.
This study investigated the current state of early child education in Cambodia from the perspective of preschool teachers. The aim is to provide some direction for the development of early child education in Cambodia.
Date was collected through a survey administered to 56 Sallamattai (쌀라마따이) preschool teachers working in Cambodia. The “work satisfaction and needs of teachers” from the Korean Institute of Child Care Policy was followed as a guide to construct the questionnaires. The questions were based on the activities of preschool teachers and their ...
저자 | 놉소피아 |
---|---|
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아동복지학과 |
지도교수 | 나종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v, 6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370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