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노자와 로저스의 '수용' 비교
A Comparison of Acceptance between Laotzu and Rogers 원문보기


장순자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상담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논 문 요 약

노자와 로저스의 ‘수용’ 비교

A Comparison of Acceptance
between Laotzu and Rogers

장 순 자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상담교육전공
(지도교수 : 박 성 희)

이 연구의 목적은 노자와 로저스의 ‘수용’을 비교하여 현대 상담에서 동양 상담인 노자 수용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함이다.
왜냐하면 현대를 살아가는 한국인들이 자아를 잃어가면서 인간성이 상실된 채 가짜 자...

주제어

#자아실현 수용 무위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 진정한 자기 자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순자
학위수여기관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상담교육 전공
지도교수 박성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84
키워드 자아실현 수용 무위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 진정한 자기 자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572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