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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문학 교육에서 해석과 소통 이론을 통한 교과서 구현 양상을 살펴보았다. 교육과정이 반응중심이론을 수용하고 이를 해석과 소통을 통해 성취기준에 제시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교과서는 4~6차 신비평이론 중심의 이해와 감상 위주의 구성을 취하고 있다. 이는 독자를 수동적인 이해와 감상의 자리에 위치시킴으로서 교육과정에서 지향하는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독자를 길러내는데 어려움을 갖게 한다.
여기서는 천재교육 교과서를 중심으로 국어 교과서에 해석과 소통에 관한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살펴보고 이를 점검한다....
저자 | 강세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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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국어교육) |
지도교수 | 문영진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3 p. |
키워드 | 문학교육 해석과 소통 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628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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