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헤어 살롱에서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매장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
Impact of various additional service brings to competitiveness of the store in hair salon 원문보기


방지영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향장미용학과 뷰티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미용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살롱의 컨디션 과 고객의 살롱 이용패턴에 따른 살롱 부가서비스의 변화가 고객 만족도 와 매장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규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 는 미용실을 방문한 남, 여 323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했다. 살롱의 부가서비스의 변화가 디자이너/매장 신뢰도, 시술 만족도, 리테일 선호도, 매장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살펴보면, 디자이너 신뢰도의 경우에 3.69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매장 신뢰도와 매장 경쟁력이 각각 3.5점, 시술만족도 3.49점, 리테일 선호도 3.18점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리커트 5점 척도에서 3점 이상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음을 알 수 있다. 미용실의 형태에 따른 살롱의 부가서비스 변화가 매장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tried to investigate empirically about the impact that changes in the additional service of salon due to salon’s condition and customers’ utilization pattern of salon bring to store competitiveness and customer satisfaction, targeting the general public who receives service in the hair...

주제어

#헤어살롱 부가서비스 경쟁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방지영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미용학과 뷰티매니지먼트전공
지도교수 최태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42
키워드 헤어살롱 부가서비스 경쟁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646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