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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배달 앱의 서비스 및 정보 품질이 배달 앱 서비스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and information quality of O2O delivery app and intention toward reuse : focused on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원문보기


김태우 (한양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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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O2O 시장에서 소셜 커머스 기업과 배달 앱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해 O2O 사업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현재 음식 배달 주문은 약 1조 원으로, 국내 배달 시장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 매출은 올해 1조 5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전체 배달 앱 다운로드는 4000만 건을 넘어섰다.
따라서 본 연구는 스마트폰의 배달 앱 서비스가 모바일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유형이라고 판단하고, 최근 급성장을 하고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신기술 혹은 혁신적 서비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의도 예측에 주로 사용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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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th Korean social commerce and delivery app companies have developed quickly, holding a key role in the South Korean O2O market. As of now, food delivery sales reaches around 1 trillion KRW, accounting for 10% of the South Korean delivery business. The sales of delivery applications is expected to...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태우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지도교수 우형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 95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688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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