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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동기 전동기는 인버터를 구동되기 때문에, 동기 전동기의 역률은 인버터의 용량을 결정짓는 요소가 된다. 이는 전동기 전체 구동시스템의 효율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전체 시스템 효율의 증가를 위해서는 전동기의 역률 개선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전기장하와, 자기장하의 비를 조절하여 전동기의 역률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전기장하가 감소하고, 자기장하가 증가하면 역률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하였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상당 직렬 턴수를 줄이고, ...
저자 | 손형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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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래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홍정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i, 40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690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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