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인식 분석 원문보기


최정숙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컴퓨터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2015 개정교육과정 초등 소프트웨어교육 도입에 따른 교사, 학생, 학부모의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인식 및 준비도, 소프트웨어교육 관련 연수 현황, 현행 컴퓨터 교육환경 및 교재 등을 살피고 초등 소프트웨어교육 도입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설문 대상은 2015년 11월 현재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학교의 초등학교 교사와 5,6학년 학생, 학부모이다. 그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지 교사용 130부, 학생용 160부, 학부모용 50부를 배부하였다. 이 중 교사용 122부, 학생용 154부, 학부모용 46부의 설문지가 회수되어 본 연구의 자료로 활용하였다. 온라인 설문조사의 경우 Survey Monkey 프로그램을 활용하였다.
이와 같은 설문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정숙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컴퓨터교육
지도교수 문교식
발행연도 2016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699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