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류스타마케팅이 중국 여성 관람객의 뮤지컬 공연 만족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Gong, Yu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중국의 경제발전에 따라 중국 사람들의 해외여행 비중이 증가하면서 한국에서 구경하는 문화공연도 여행상품의 한 종류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뮤지컬은 공연 종류의 하나로써 중국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류 열풍의 영향 때문에 한류콘서트를 보기 위해서 한국을 방문하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점점 한류스타가 출연한 뮤지컬을 많이 선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중국 관람객을 중심으로 한류 스타마케팅의 대한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본 연구는 중국 관람객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여성 관람객을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실증분석을 통하여 중국 여성 관람객의 공연관람요인과 만족도 및 행동의사의 관계를 알아보도록 함에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 여성 관람객이 한류스타 마케팅을 활용한 뮤지컬에 대해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공연을 관람할 때 어떠한 요소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공연관람요인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with the development of economy in China, the number of people who goes on a trip is increased. Watching performance in Korea is also a very popular kind of tourist commodity. Among them, the musical as a performance is very popular for the Chinese audience. Many people who had seen the co...

학위논문 정보

저자 Gong, Yu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진현정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78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05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