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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객경험 향상을 위한 전시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에 관한 연구 : 고객여정지도를 활용하여 원문보기


김영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전시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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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시는 개최지역에 대한 투자촉진, 내수창출 및 수출증대, 고용창출, 산업발전촉진 등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하지만 전시산업의 양적성장에 치중된 개발로 인하여 관람객의 총체적 만족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전시산업 질적성장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전시산업의 성장 방향은 크게 하드웨어적 성장과 소프트웨어적 성장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하드웨어적 성장은 전시장 시설에 대한 확충 및 개발, 부대시설 구비, 교통시설 확충 등, 단기간 확충이 어려우며 대규모의 자본투자를 필요로 한다. 반면 소프트웨어적 성장은 전시장과 전시관 내부를 채우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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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ly, the exhibition industry has gotten a great amount of attention as a high value added industry due to its great ripple effect on the national economy. Such effects include investment promotion of the hosting area, growth of domestic economy, export of exhibition related services and product...

주제어

#전시 서비스디자인 고객경험 고객경험관리 고객여정지도 CLU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전시경영전공
지도교수 류승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80장
키워드 전시 서비스디자인 고객경험 고객경험관리 고객여정지도 CLU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06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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