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드라마 특성이 중국여성의 한국이미지, 한국제품이미지 및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진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최근 중국 대륙에서 신드롬 현상을 보이고 있는 한류를 통한 호기심의 발단으로 시작한 연구이며, 더 구체적이게 나아가 중국여성의 한국이미지, 한국제품이미지 및 한국제품구매의도에 한국드라마 특성이 미치는 영향연구를 하고자 하였다.
객관적이며 전문적인 연구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한국드라마를 시청하고, 한국상품을 사용하는 중국의 20~50대의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되었으며 2016년 4월20일부터 ~4월30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형식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설문자료의 실증 분석을 통해 연구가설을 검증하는 방법으로, 회수된 유효 표본을 데이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y curiosity of Korea wave at China prompted this study. Furthermore, analyze in difference between before the Chinese female watch Korean drama with after they watch.
For the objective and specialized result, A survey was asked people who love to watching Korean drama or buying Korean product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진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황동열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9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07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