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O2O 서비스 사용증가에 따른 중국인 소비패턴의 변화연구 : 90후(後) 세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등지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중국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중국은 세계 가장 큰 전자상거래 시장을 갖고 있다. 무선 인터넷과 스마트 폰의 보급 된 신시대에 원래 주류된 온라인 C2C, B2C 소비모델에서 벗어나 더욱 융통성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모델로 바뀌고 있으며 소비패턴 뿐만 아니라 생활방식까지 바뀌고 있다.
한 편 중국에서 90후 세대 인구가 약 1.74억 명이 있으며 전국 대략 인구의 13.1%정도로 추산된다. 계획생육(計劃生育)정책으로 인해 대부분 90후 세대는 독생자녀(獨生子女)가정이라 가정소비 비중에서 매우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또한 청년층은 새로운 것을 잘 받아들이기 때문에 주 소비패턴을 인도하며 앞으로 소비영향력이 더욱 커지면서 가장 큰 소비 집단으로 성장될 것을 예상, 아주 대표적인 소비단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의 소비패턴에 관한 변화연구는 한 연령층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향후 중국인 전체의 소비패턴과 소비추세를 파악할 수 있다는 기준으로 그 의미가 있다.
중국 O2O 서비스 시장은 거래액이 굉장히 크고 종류가 아주 다양하며 일상생활 곳곳에 침투된다. 서비스 종류로 따지면 요식업, 배달, 쇼핑, 물류, 부동산, 가사관리, 세탁 등 많은 분야를 포함한다. 경로유형으로 따지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rrently china has largest e-commerce market in the world. In the new era
that being universalized in wireless internet and smart phone, not only the
consumption patterns, but also the life style is going to change when the
consumption model from the traditional mainstream consumption m...

주제어

#O2O 애플리케이션 중국 90후 소비패턴 전자상거래 

학위논문 정보

저자 등지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중국경영학과
지도교수 강재식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86 p.
키워드 O2O 애플리케이션 중국 90후 소비패턴 전자상거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20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