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와 차에 대한 문화적 인식 및 소비가치 연구 원문보기


임태희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학과 전통문화콘텐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사회에서는 개인의 소득이 증가하고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다. 그 중 커피와 차는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기호음료이며 이와 연관된 현상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커피와 차는 식용?식재료로 사용이 시작 되었고 이후 효능의 발견으로 인해 약용으로도 사용되었다. 술과는 달리 알코올이 들어가지 않는 유
일한 사교의 매개체가 커피와 차이다. 사람과 만나 이야기가 생겨나고 그안에 매너와 예술의 문화가 만들어지고 지금의 문화음료로서 자리를 잡아대중화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커피와 차에 대한 소비자의 문화적 인식 그리고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태희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산업예술학과 전통문화콘텐츠전공
지도교수 최배영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i, 8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410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