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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효과적인 한자 합성어 교육 방법을 모색하고 이에 따른 교수․학습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漢字 合成語의 개념을 ‘두 개 이상의 한자 형태소가 결합하여 이루어진 단어’라고 정의하고자 한다.
한국어 학습에서 같은 한자문화권에 있는 중국인 학습자들은 한자 어휘에 대한 지식을 많이 갖추고 있다. 그러나 중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의 일부 어휘를 잘못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는 특히 한국어 한자 합성어를 사용할 때 모국어인 중국어와 똑같은 인식을 ...
저자 | 차이춘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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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순회 김왕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112 p. |
키워드 | 한자 합성어 학습 교수 방안 대비하다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785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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