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주의사회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방법 비교 : 교수자주도형 교수방법과 학습자주도형 교수방법
A Comparative Study on Learning Methods for Adult Learners in Constructivism Education:Teacher Centered vs Learner Centered Learning 원문보기


김정숙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ㆍHRD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왜 현대 사회를 구성하는 성인학습자들이 지향하는 학습 방법이 학습자 주도형의 참여식 학습일까? 라는 물음에서 학습자 주도형 교수-학습 (학습자 참여식) 방법이 가진 효과성을 탐색하는 데 이 논문의 목적을 두었다. 구성주의 교육이념과 현대 성인학습자들의 특성이 갖는 유사성을 연결하여 성인학습자에게는 교수자 주도형의 교수-학습 방법에 비해 학습자 주도형의 교수-학습 방법이 어떤 효과성이 더 있는지 탐색하였다. 연구는 전체적으로 문헌연구에 의한 이론적 고찰 방법을 취하였다. 문헌연구의 자료는 최근 2010년부터 2015년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Comparative Study on Learning Methods for Adult Learners in Constructivism Education -Teacher-Centered vs Learner-Centered Learning- Kim, Jeong-Sook Department of Lifelong Education & HRD Graduate School Sejong University The aim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iveness of the learne...

주제어

#교수방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정숙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평생교육ㆍHRD
지도교수 곽창신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80
키워드 교수방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93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