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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속철도상 교량의 동적응답을 보다 정밀하게 해석하기 위하여 개선된 고속철도열차모형을 사용하여 교량과 궤도의 동적해석을 수행하였다. 차후 증가될 초고속(340~450km/h)을 포함하여 고속 주행하는 KTX 동력차에 의한 교량의 동적거동을 속도변수분석과 고속철도열차, 교량 그리고 궤도구조물의 상호작용을 포함한 수치모델을 구성하였다. 해석대상 교량은 40m 단순지간의 Pre-Stressed Concrete (PSC) 박스교를 3차원 유한 프레임요소로 모델링하였으며, 정상 ...
저자 | 박준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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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건설시스템공학과 |
지도교수 | 오순택 |
발행연도 | 201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797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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