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21세기 교육의 키워드는 스마트 교육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 교육은 지능형 맞춤학습체제로써 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의미한다. 정보 기술의 활용은 사회적, 경제적 변화와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일상화 되었다. 교육 분야에서도 ICT 기술의 출현이 가속화됨으로써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하게 되었다.
최근 학계에서는 스마트 교육을 과제로 한 다양한 연구 성과물들이 축적되고 있다. 스마트 교육에 대한 연구의 저변은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나 스마트 교육에 활용되고 있는 ICT 기술에 대한 연구는 아직 미흡한 편이다. 본고에서는 학계의 연구 성과를 토대로 ICT 기술현황과 ICT 기술들이 ...
저자 | 박해민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명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63장 |
키워드 | 음악교육, 디지털교과서, 빅데이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809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