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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소비자의 배달앱 수용에 있어 배달앱에 대한 신뢰가 배달업체의 신뢰로 전이되는 과정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transition to the trust on the delivery company from the trust on the delivery application service : based o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 원문보기


오선희 (목포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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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새로운 하이테크 기술의 고객 수용을 설명하고 있는 데이비스(1989)의 기술 수​​용 모델을 이용하여 외식시장에서 고객의 배달앱수용 과정을 분석하는데 있다. 그리고 신뢰의 확보는 가장 중요한 고객 소비자 행동의 가장 중요한 우선 순위 요인이라는 선행연구(So Ra Gang et al, 2013; Gafen et al, 2003)를 바탕으로 배달앱 수용의 중요한 매개변수로서 배달앱에 대한 신뢰를 확인하였다.
이 연구는 또한 온라인 거래의 신뢰확보를 위한 중요한 요인이라고 밝혀진 배달앱의 사용 과정의 즐거움, 회사의 규모,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has its aim to analyze a delivery application acceptance process of customers in the dining market by utilizing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hat Davis(1989) suggested and which explains an acceptance process of customer on new high-tech product or technology, and to verify the trust on d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선희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지도교수 강민정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i, 6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811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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