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지향성이 마케팅 역량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small and medium sized corporate's overseas market orientation to its marketing ability and business performance 원문보기


노은식 (동의대학교 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기업들은 무한 경쟁의 시대에서 글로벌화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이 고령화와 저출산 등의 사회 환경으로 인해 고성장에서 저성장으로 바뀌고 있다. 외환위기 이전의 경제발전을 위한 전략으로는 수출, 제조업, 대기업을 경제발전의 중심으로 하였으나, 이러한 발전은 성장 불균형을 초래하였고 만성적인 자본과 외환 부족, 시장기능과 제도의 미비 등의 문제점이 나타났다 (조윤애 외, 2010).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시장 규모가 협소한 규모의 제약이 있음에도,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노은식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지도교수 이경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x, 10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832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