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크라우드펀딩은 소규모 사업 또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개인 또는 그룹의 자본조달을 돕는 플랫폼이라고 말할 수 있다. 다수의 소규모 후원자들을 통해서 개인 또는 그룹은 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고, 이런 자금을 통해 프로젝트와 사업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정보의 불균형이 있는 다른 펀드와는 다르게 크라우드펀딩은 창업자가 직접 사업이나 프로젝트에 대해서 후원자(funder)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정보 불균형에 의한 가치 손실이나 비용이 적은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현 정부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는 크라우드펀딩은 새로운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서 필요한 소규모 자금조달을 위해서 매우 용이하다. 국내의 경우도 미국과 마찬가지로 크라우드펀딩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관한 논문이나 국내 데이터를 규모 있게 사용한 국내 크라우드펀딩의 관한 탐색적 연구는 진행되고 있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본 논문은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을 이용하여 ...
Crowdfunding is a platform that can assist small businesses or new projects to help individual or a group to raise capital. Individuals or groups can raise capital through a number of small backers and with these funds one can achieve the development of a project or business. Also, unlike traditiona...
저자 | 정지현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신현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v, 31장 |
키워드 |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창업자, 후원자, 정보비대칭, 텀블벅, patronage crowdfunding, founder, backer, information asymmetry, Tumblbu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862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