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중점의 영화 포스터 디자인 연출 방법 연구
A study on the Methods of Movie poster Design of the Marketing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7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7 May 12, 2017년, pp.209 - 210  

김윤미 (충남대학교 대학원 디자인창의학과) ,  조성환 (충남대학교 디자인창의학과)

초록

우리나라의 영화 산업이 미국 다음으로 클 정도로 영화 수요가 커진 만큼 영화 포스터는 단순히 영화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아닌 마케팅의 역할로써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따라서 영화 포스터 디자인 연출에 따른 마케팅의 사례와 성공 및 실패 요인 등을 연구하고자 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또한 주변인들에게 영화의 기대평과 관람 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화에 대한 인지능력을 키우기도 한다. 영화 내용과 일치하는지 연결되는 스타일을 인지하고 다시금 포스터를 되새김하면서 제시된 함축적인 디자인에 해석을 더하고 영화를 각인하게 된다. 시리즈물일 경우 지속성을 띄는 디자인을 연출한다면 그 영화의 후속편임을 공인화 하면서 메타인지효과를 보게 된다.
  • 또한 이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매니아 층을 쌓아올린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는 첫 스타트인 ‘응답하라1997’이 화제를 일으키면서 tvn이라는 방송채널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형성했다. 차후 ‘응답하라1994’와 ‘응답하라1988’을 제작할 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스타일의 포스터와 함께 유명세가 없는 배우를 두고 마케팅을 했다. 그 결과 새로운 스타 등용문이 될 정도로 신뢰적인 드라마가 되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