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R 활동에 대한 소비자인식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ISO 26000:SR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광용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컨설팅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고 윤리적 행동(ethical behavior)이 글로벌 기업의 새로운 경쟁기준으로 대두되면서 사회적 책임이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경영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또한 조직의 의사결정 및 활동에 대해 소비자, 지역사회, 종업원, 협력업체 및 공급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참여가 가능해짐에 따라 기업시민(corporate citizen)으로서의 역할과 기대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1990년 이후 기업의 부정행위와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국제사회의 실천적 논의가 활발해짐에 따라 투명 및 윤리경영에 대한 다양한 국제규범과 국제적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었으며 이를 총망라하여 사회적 책임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the social influence of companies grows bigger, and as ethical behavior is emerging as the new competitive standards among global companies, social responsibility has attracted attention as a paradigm for sustainable growth and development.
Moreover, as interests and participation toward ...

주제어

#CSR ISO 26000 Consumer Issues CSR Activity Behaviorl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광용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컨설팅
지도교수 서영호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 173 p.
키워드 CSR ISO 26000 Consumer Issues CSR Activity Behaviorl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9980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