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R활동의 수준과 진정성이 기업가치 및 사회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nalysis of the Effects of CSR Activities and CSR Authenticity on the Firm Value and Social Value 원문보기


김경례 (위덕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재무관리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CSR활동의 촉진요인으로 CEO의지, 구성원인식, 기업역량, 사회적요구, 정부정책 등 5개를 설정하고 CSR활동이 영향을 미치는 성과변수로 기업이미지, 조직동일시, 기업가치, 사회가치 등 4개를 설정하였다. 또한 CSR진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로 CSR일관성, CSR연관성, CSR차별성 등 3개를 설정하고 CSR진정성이 영향을 미치는 성과변수로서 기업이미지, 조직동일시, 기업가치, 사회가치 등 4개를 설정하여 CSR활동 및 CSR진정성의 원인과 결과 요인들 간의 상호관계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sets up the five variables such as CEO will, employee recognition, corporate competencies, social needs, and government policy as the driving factors of CSR activities, and the four variables such as corporate image, organization identification, firm value, and social value as the outcome...

주제어

#CSR CEO의지 구성원태도 기업역량 사회적요구 정부정책 CSR일관성 CSR연관성 CSR차별성 CSR진정성 기업이미지 조직동일시 기업가치 사회가치 구조방정식 CEO Will Employee Recognition Corporate Competencies Social Needs Government Policy CSR Consistency CSR Relevance CSR Differentiation CSR Authenticity Corporate Image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Firm Value Social Value Structural Equation Model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경례
학위수여기관 위덕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재무관리
지도교수 오영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131
키워드 CSR CEO의지 구성원태도 기업역량 사회적요구 정부정책 CSR일관성 CSR연관성 CSR차별성 CSR진정성 기업이미지 조직동일시 기업가치 사회가치 구조방정식 CEO Will Employee Recognition Corporate Competencies Social Needs Government Policy CSR Consistency CSR Relevance CSR Differentiation CSR Authenticity Corporate Image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Firm Value Social Value Structural Equation Mode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496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