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칭기반 진로탐색프로그램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진로성숙도와 진로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안명환 (신라대학교 리더십대학원 리더십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코칭기반 진로탐색프로그램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진로성숙도와 진로자기효능감에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가에 대해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부산시 해운대구의 A지역아동센터(10명), B지역아동센터(10명) 아동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각각 5명씩 무선배정하였다. 프로그램 실시기간은 A지역아동센터 경우 2016년 4월 18일에서 5월 9일까지 격일로 총 6회(1회 100분)에 걸쳐 실시하였고 B지역아동센터의 경우 2016년 4월 19일에서 5월 10일까지 격일로 총 6회(1회 100분)에 걸쳐 실시하였다. 측정도구로는 송인섭(2011) 등이 개발한 초등학생용 진로성숙도 검사지와 박명심과 김성회(2009)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발한 진로자기효능감 검사지를 김윤주(2010)가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수정·보완하여 만든 진로자기효능감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the coaching-based career exploration program on the career maturity and career self-efficacy of children attending regional child centers.
For the above purpose, the study sampled children attending A Regional Child Center(n=10) and B Reg...

주제어

#리더십 코칭기반 진로탐색프로그램 지역아동센터 아동 the coaching-based career exploration program children attending the regional child cent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명환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리더십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리더십학과
지도교수 문용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105장
키워드 리더십 코칭기반 진로탐색프로그램 지역아동센터 아동 the coaching-based career exploration program children attending the regional child cente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126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