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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 양국의 대외 자국어교육 비교 연구 : 한국의 세종학당과 중국의 공자학원을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f foreign language education Korea and China: A case study of the King Sejong Institute and Confucius Institute 원문보기


자란 (동양대학교 한중문화학과 통번역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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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주요국들은 자국의 언어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과 중국 역시 각각 2012년과 2004년에 세종학당과 공자학원을 설립함으로써 자국어 보급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한국의 세종학당과 중국의 공자학원은 유럽 및 일본의 기관들에 비하여 설립시기가 최소 20년 이상 늦은 후발주자이다.
설립시기가 비교적 늦은 두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양국의 기관은 국가 차원에서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세계 도처에 기관들을 설립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양국 기관이 교육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world's main countries invest much effort into spreading their languages: Korea and China also endeavor to spread their languages through specific institutions, such as the King Sejong Institute established in 2012 and the Confucius Institute established in 2004. However, the institutions of two...

주제어

#세종학당  #공자학원  #대외 자국어교육  #한국어교육  #중국어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자란
학위수여기관 동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한중문화학과 통번역전공
지도교수 김덕환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94
키워드 세종학당, 공자학원, 대외 자국어교육, 한국어교육, 중국어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230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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