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해외 파견 한국어교원의 정체성 연구 : 세종학당 파견교원을 중심으로
본 연구는 국외 한국어 보급 정책 속에서 해외 파견 한국어교원의 정체성에 관하여 다면적인 검토를 하고자 한다. 국외 한국어 보급 정책을 국외 현장에서 실천하는 주요 주체 중 하나인 해외 파견 한국어교원과 그들의 현장 경험은 정책의 방향성과 현장과의 적합성을 점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가 많지 않았다. 정부 정책에 의하여 해외에 파견되고 있는 한국어교원의 정체성을 이해하기 위하여 세 가지 단계로 논의를 전개한...
Study on the Identity of Korean Language Teacher Dispatched Overseas : Focus on Teachers Dispatched by King Sejong Institute Foundation
This thesis is a multifaceted study on the identity of Korean language teachers dispatched overseas and it comes under the policies on disseminating Korean...
저자 | 성서빈 |
---|---|
학위수여기관 |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학과 |
지도교수 | 조영한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126 |
키워드 | 한국어교원 국외 한국어교육 보급 정책 세종학당재단 정체성 심층인터뷰 Korean Language Teacher Policy on dissemination of Korean Language internationally King Sejong Institute Foundation Identity In-depth Interview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38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