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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새로운 어휘 습득 시 과제에 따른 유지능력의 차이
The Effects of Syllable Formation Intervention Program with Visual Cues on the Improvement of Phonological Awareness and Speech Sound Production Abilities of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원문보기


이지은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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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학령전기 언어발달지체 아동과 일반아동의 새로운 어휘 습득 시 과제에 따른 유지 능력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었다. 언어발달지체 아동은 생활연령이 만 6~7세로 언어연령이 생활연령 보다 6~12개월의 지체를 보이는 아동을 선정하였고 일반아동은 생활연령이 만 5~6세로 언어연령이 생활연령과 6개월 미만의 편차를 나타내는 아동으로 각 6명씩 선정하였다.
따라말하기 부호화 능력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2음절로 구성된 비단어 따라말하기를 실시하였고, 새로운 어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made to check sustainability of language when children with language delays and children without disabilities of pre-school age acquire vocabulary. We selected six children with language delays whose chronological age are 6-7 that is higher than their language age about 6-12 months and...

주제어

#언어발달지체아동 어휘습득 유지능력 과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은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지도교수 김화수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67
키워드 언어발달지체아동 어휘습득 유지능력 과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238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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