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프로그래밍 교육은 향후 전면적으로 실시될 소프트웨어 교육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러나 기존의 프로그래밍 교육은 학습자에게 인지적인 부담을 갖게 하거나 단순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감성지능은 기존의 인지 중심 교육을 보완할 수 있는 개념으로, 감성지능이 높은 학습자는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인식하고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회적으로 영향을 끼치고자 할 때 감정을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다. 본 연구는 감성지능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 모형을 개발하고 초등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문헌 연구 방법으로 감성지능과 감성 교육, ...
저자 | 배예선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컴퓨터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전우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6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0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